[19011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9 인솔교사 주광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1-12 01:01 조회84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김용균, 김지민, 한준, 박선준, 김준빈, 황석호, 전서휘, 한동훈 인솔교사 주광진 입니다.
오늘의 말레이시아 날씨는 기온은 30도를 웃도나 바람이 많이 불고 습하지 않은 날씨였습니다. 기온이 높아 한 여름의 더위를 예상 하였으나 하루종일 구름이 계속 끼여 있어 해가 뜨겁지 않은 날씨였습니다. 그리고 시원하고 선선한 바람이 계속 불어 아이들이 더위를 느낄 새가 없는 아주 기분 좋은 날씨였습니다. 내일은 구름을 동반한 먹구름이 낄 예정입니다. 아이들이 암벽등반 액티비티를 무사히 다녀 올 수 있도록 각별히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규수업이 정상대로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주는 몇몇 학생들이 약간의 레벨 변동이 있을 예정이어서 원어민 선생님들끼리 모여 아이들의 레벨에 대해 회의를 했습니다. 우리반 아이들 중 레벨 변동이 있을 친구는 석호와 한준이가 한 단계 높은 레벨로 갈 예정입니다. 레벨에 반영되는 것은 아이들의 레벨테스트와 학년, 수업내용, 수업 성과 등 모든 것을 종합해서 변경이 많이 필요한 아이들 위주로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아이들이 레벨 변동이 없다고 해서 절대 아이들의 수업태도나 실력이 낮은 것이 아니며 레벨 변동이 확실히 필요하다는 아이들 위주로 순서대로 레벨 변동을 하고있습니다.
오늘부터 아이들이 영어단어를 백점을 맞으면 백점맞은 아이들에게 호텔 내에있는 매점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영어단어 실력이 조금씩 향상되고 있던 친구들에게 매점 이용권은 더 확실한 동기부여를 해주게 되었습니다. 영어단어를 시작한 첫 날 부터 지금까지 백점이 단 두명 있었는데 오늘만 백점이 두명이 나왔습니다. 백점은 준이와 용균이 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아이들도 5개 이상 틀리던 아이들이 오늘은 1개에서 2개 많아야 5개 틀린 점수를 맞았습니다. 매점 하나로도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는 아이들이 귀엽기도 하며 한편으로는 이렇게나 잘 할수 있으면서 그렇지 못한 아이들이 괘씸하기도 합니다. ㅎㅎ 아이들이 더 열심히 더 잘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좀 더 고민하며 조금이라도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암벽등반 액티비티를 할 예정입니다. 우리아이들은 아홉시에 출발할 예정이며 암벽등반을 한 시간 정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액티비티 장소는 호텔에서 30~40분 정도 떨어져 있는 거리입니다. 10분 20분 정도에 거리로만 액티비티를 떠나던 아이들이 처음으로 많은 거리를 떠나게 될 예정입니다. 아이들에게 출발 하기전 멀미약을 먹여 아이들이 멀미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암벽등반 장소는 난이도 별로 1번부터 20번까지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중학생 아이들이라 20번까지 도전을 해 볼만 합니다. 아이들이 암벽등반 하는 모습을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코멘트는 아이들이 수업과 영어단어를 외우는 부분에서 어떤 부분을 어려워 하는지 상담을 한 내용입니다.
#김용균
수업은 이해가 되고 괜찮으나 어려운 부분이 있긴 하다. 영어 발음은 억양에 따라 못알아 들을때도 있다 미국식 영어에 강한편입니다. 영어 단어는 한국에서는 문법위주의 공부다 보니 모르는 단어의 양이 많다. 그렇지만 단어 외우는 것이 어렵지는 않다.
#김지민
수업이 재밌다. 우선 내용이 재밌고 수업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통한 영어공부를 한다. 영어는 억양에 따라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기도 한다. 전반적으로 미국영어에 강한편, 새로 알게 된게 많고 외울게 많아서 좋다.
#한준
수업은 전반적으로 다 이해가 가능하다 선생님이 몰라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괜찮다. 수업시간에 가끔씩 친구들과 장난을 쳐 본인이 수업시간에 집중이 안될 때가 있다. 영어단어는 외울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다
#박선준
수업이 전반적으로 어렵지 않다 잘 풀리는 문제는 잘 풀리고 아닌 문제는 어렵다. 수업시간에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이해가 어렵다. 이해하지 못하는 걸 물어도 한국어가 아닌 영어라 몇개는 이해를 못한 부분도 있다. 단어는 공부할 시간이 충분하면 다 외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힘들긴 하나 할 수는 있다.
#김준빈
수업은 괜찮다. 어렵지 않으나 작문은 가능한데 단어를 발음대로 읽는것이 조금 부족하다. 많게는 세 네개 정도 어떻게 읽는지 몰라 묻기도 한다. 영어 단어 외우는 것은 읽는 법을 몰라 외우기 어렵지 하다보면 다 맞을 수 있을 것 같다.
#황석호
수업은 전반적으로 보통이다. 수업이 힘든 부분은 수업전체가 한국어로 얘기하지 못하고 영어로 얘기하는 부분이 힘들다. 영어단어는 컨디션의 영향을 받아 잘 외워질때는 잘 외워지나 그렇지 못할때는 잘 외워지지 않는다.
#전서휘
수업은 할만하다. 처음에는 알아듣기 힘들었는데 나중에는 적응을 해서 인지 알아 들을 수 있다. 어려운 부분은 못 알아 듣는 단어가 나올때 어렵다. 영어단어는 집중하면 외울만 하다. 수학은 선행학습이 안돼 따라가기가 힘들다.
#한동훈
수업은 전반적으로 괜찮으나 제 수준에서 조금 어렵다. 모든것을 영어로 질의응답을 해야해서 그런 부분이 어렵다. 영어로 수업하는게 처음이라 그렇다. 수업시간이 좀 길다. 학원에서 어려운 단어를 안 외우다 보니 단어책에 나오는 단어 대부분이 모르는 단어이다. 다 외우기 위해선 최소 두 시간은 외워야 할 것같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