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114]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권효정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1-15 00:56 조회818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17 -재린,원재,지연,지원,수현,채원,현진,수빈 담당 인솔교사 권효정입니다.
아침을 먹으러 갈 때는 긴 옷을 걸쳐도 쌀쌀했던 날씨가, 오늘의 액티비티 장소인 싱가포르 사이언스 센터에 도착하니 일주일 내내 오던 비도 오지 않고 화창하고 밝은 날씨가 지속되었습니다. 줄을 서서 여권을 챙기며 번거로이 국경을 넘는 것도, 기특하게도 이제는 아이들이 적응을 잘 하여 알아서 척척 국경을 통과합니다. 따라서, 액티비티 장소에 도착하는 시간도 점점 단축이 되어 더 많은 시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라는 싱가포르 사이언스 센터에는 궁금증과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성인인 저에게도 오늘의 액티비티 장소는 너무나도 새롭고 흥미로운 장소였습니다. 우주, 건강, 바다, 착시, 기후, 세포 등 과학에 관련한 모든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을 계속 자아내었습니다. 8명인 저희 아이들은 삼삼오오 흩어져 다니다가도, 8명 모두가 함께 다니기도 하며 티켓 값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체험을 했습니다. 평소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오늘만큼은 과학이 공부가 아닌 놀이로 느껴져 깊은 흥미를 느꼈습니다. 날씨도 화창해서 햄버거를 테이크 아웃을 하여 야외에 나와 모두 모여 맛있게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에도 더 돌아볼 수 있게 충분한 시간을 준 뒤, 모두 모여 국경을 다시 한 번 통과 한 뒤, 저녁이 되기 전에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하루 이곳 저곳 열심히 돌아다닌 아이들은 저녁을 푸짐히 먹고 숙소에 돌아와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일은 또 다른 한 주의 정규수업이 시작하는 날입니다. 두 번째 책을 받은 아이들은 벌써부터 긴장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한 주를 맞이하기 위해 아이들 모두 일찍 잠에 들었습니다.
*다음은 아이들이 오늘의 체험활동에 대해 느낀 점 입니다.
#재린
과학적인 것들이 많고 신기한 볼거리들과 체험이 많아서 좋았다는 재린이는 그 중 특히 번개 공연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했습니다. 설명판에 나왔던 영어로 된 설명들이 평소에 공부했던 단어들이 나와 생각보다 읽는 데에 어려움이 없었다고 말해주어 저를 놀람과 동시에 자랑스럽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재린이가 잘 즐긴 것 같아 저 또한 행복합니다.
#수빈
생각보다 사이언스 센터가 엄청 커서 볼거리가 많았고,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아서 좋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과학을 경험하고 벼락 쇼와 같은 신나는 체험들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햄버거 세트를 먹어 너무나 좋았다는 수빈이가 이 행복한 감정을 가지고 예쁜 꿈을 꾸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연
신기한 것들과 처음 보는 것들이 많아 새로운 경험을 했다는 지연이는 사이언스 센터에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번개공연이 가장 흥미로웠고, 평소에 많이 궁금했던 것들 것 원리를 알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다고 합니다. 점심으로 먹었던 햄버거가 너무 맛있었다던 지연이가 캠프가 끝날 때까지 지금처럼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원재
국경을 넘나 드는 것이 조금 귀찮다던 원재였지만, 사이언스 센터에 도착하여 볼거리가 많아 너무나 행복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재린이와 지원이랑 함께 다녔는데 얘기도 많이 하며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고 했습니다. 액티비티 활동이 이렇게 재미있는 것인지 몰랐다는 원재가 다음 액티비티 또한 신나게 즐기길 바래봅니다.
#지원
사이언스 센터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크고 다양했다던 지원이는 신기하고 특별한 체험이 많아서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8명의 친구들과 함께 다니며 여러 개의 볼거리를 구경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합니다. 기념품가게에 살 것이 별로 없어 아쉬웠다던 지원이는 카페에서 주스를 사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현진
일요일에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할 것이 많은 액티비티 활동을 해서 만족했다는 현진이는 오늘 가장 사이언스 센터를 즐기는 아이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카메라로 사진도 많이 찍어 기분이 행복하고 좋았다고 합니다. 함께 구경하던 관광객 중 귀여운 외국인 아이가 있어 눈이 즐거웠다는 현진이를 보며 저도 흐뭇했습니다.
#수현
사이언스 센터에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던 체험 활동들이 많아서 너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또, 저번 액티비티 장소보다 숙소에서 멀지 않아서 일찍 기상하지 않고 멀미도 하지 않아서 다행이었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더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고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이번 액티비티 활동이 좋았다는 수현이가 기특합니다.
#채원
저번 액티비티 활동에는 비가 와서 너무나 아쉬웠지만, 오늘은 비가 오지 않아서 너무 다행이고 행복했다고 합니다. 사이언스 센터라서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신기한 체험도 많고 볼 것도 다양해서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날씨도 화창하고, 액티비티도 재미있어서 채원이의 마음 또한 밝게 만들어 주어 다행인 마음입니다.
댓글목록
김지연님의 댓글
회원명: 김지연(wldus7560) 작성일
지연아!
모든것이 새롭고 느낄수 있어 너의모습이 너무나 행복해 보인다.
엄마아빠는 항상 지연이를 응원한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