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90729]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6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7-29 23:12 조회840회

본문

안녕하세요 !
 
  G06 김민건, 박은율, 배강현, 이관용, 이채현, 이현준, 임재원, 장은준, 정지호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요즘 한국은 장마철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매일 우중충한 날씨가 반복되고 있고, 비가 자주 내려 계속해서 울적한 날씨가 지속된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에반해 우리 G06아이들이 지내고 있는 이곳은 어김없이 맑고 쾌청한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맑은 날씨는 우리 아이들의 기분을 한껏 들뜨게 해주고 있고, 푸르른 하늘을 보며 우리 아이들은 울적할 틈이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변화무쌍한 말레이시아의 날씨이기에 앞으로의 날씨가 정확히 예측을 하기가 어렵지만, 계속해서 좋은날씨가 지속되어 우리 아이들이 기분좋게 캠프생활을 지속할 수 있었으면 하는 큰 바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하루의 시작이 매우 활기찼습니다. 아무래도 내일이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레고랜드에 가서 일까요, 아이들은 평소보다 더 화이팅하는 모습으로 하루를 지냈습니다. 맛있게 아침식사를 마친 우리 아이들은 각자의 수업을 찾아 흩어졌습니다. 오늘의 문법수업은 조동사의 활용법이었습니다. 조동사는 아이들이 말을할때도, 글을쓸때도 때때로 간과하는 부분인데요, 이에대해 조금 더 쉽게 이해해보고, 직접 사용해보며 조동사와 친근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Speaking시간에는 Small Talk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Small Talk는 처음만난 사람과의 긴장감을 깨는 개인적이지만 사소한 질문인데요, 이 수업은 영어대화수업임과 동시에 서양의문화에 대한 수업이었습니다. 한국에서의 개인적이고 당연한 질문들이, 다른나라에서는 무례하고 하지 말아야 할 질문들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다른나라에서는 하지말아야할 질문들과 해도 되는 질문들에 대해 구분하여 배워보았고 옆친구들과 함께 Small Talk를 진행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매일매일 저녁식사 후 단어시험을 보고 있습니다. 영어단어는 실력과 별개인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하고자하는 의지와, 주변의 환경이 조성이된다면 얼마든지 많이 그리고 잘 외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하루에 25개의 단어를 암기하고 있는데요, 우리 G06 아이들의 커트라인은 -5개 이내 입니다. 다른 방 친구들에 비해 조금 더 커트라인이 높고 어려울 수 있지만 초반에 정해진 기준에 따라 아이들의 단어암기 습관은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우리 아이들에게 이 -5개는 전혀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주변의 친구들도 열심히 단어를 외우고 이런 분위기가 조성되어 아이들은 하루일과중 짬짬이 단어암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결과 대부분의 아이들이 매일 통과를 하고 있고, 혹여나 통과를 못한 아이들은 그로인해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내일은 더 좋은 점수를 맞겠다며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력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예뻐보입니다 :)
 
  내일은 이곳에서의 두 번째 액티비티 레고랜드로 떠나는 날입니다. 4일간 열심히 공부하며 조금 지쳐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아주 큰 기회가 될 거 같습니다. 내일의 날씨 예상은 현재 맑습니다. 이 예보가 정확하게 맞추어져서,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방해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액티비티를 나갈때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 '안전'일 것입니다. 저 역시도 이 점을 유의하고, 아이들이 가장 즐겁게 시간을 보내면서 안전하게 돌아오도록 잘 인솔하겠습니다. 

          
  
 즐거움은 배가 되게하고 슬픔은 나누어 아이들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게 돕는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    

 

 

* 오늘은 살면서 꼭 해보 싶은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배강현 : 우주정복, 지구가 아닌 우주여행을 하며 생활을 해보고 싶다.
 - 이관용 : 세계 여행 해보기, 아직 해외를 말레이시아밖에 다녀보지 못해서 다른곳도 가서 보고싶다.
 - 임재원 : 가족들과 여행가기,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행복하고 싶다.
 - 박은율 : 아무 게임이나 월드랭킹에 오르기, 게임을 시작할때부터 이루어보고 싶었고, 나는 가능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 이현준 : 우주여행, 우리가 알지 못하는 세계가 얼만큼 신기한지 직접 보고싶다.
 - 장은준 : 가족들과 함께 세계여행, 부모님께 효도도 해드리고 같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
 - 정지호 : 세계여행 해보기,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해 보고 싶다.
 - 이채현 : 모든 일을 다 해보기, 인생의 다양한 경험을 모두 체험해 보고 싶다. 

댓글목록

이채현님의 댓글

회원명: 이채현(healing0a) 작성일

드디어 필드트립 가는 날이네요~
연속으로 공부하느라 많이 힘들었을 아이들이
정말 재밌고 신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야외에서 아이들 지도하시느라 평소보다 노고가 더 크실 것 같아요ㅜㅠ
미리 감사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채현이 어머니,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우리 채현이와 G06아이들이 연속으로 수업을 하느라 조금은 지쳐있었을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정말 즐거운 시간을 잘 보냈고, 몸 건강히 다들 돌아왔답니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은준님의 댓글

회원명: 장은준(andrew0927) 작성일

지금 아이들은 신나게 놀고 있겠죠?? 모처럼 만의 외출이라 너무 신이 나겠어요~ 안전하게 즐거운 액티비티가 되길 바랍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은준이 어머니,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오늘 은준이와 우리 아이들은 너무도 즐겁게 레고랜드에 다녀왔습니다.
항상 저도, 부모님들도 걱정하고 유의하는 안전사고는 발생하지 않았고, 다들 건강히 웃으며 숙소로 돌아왔으니 걱정 안하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