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726]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7 인솔교사 백정원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7-27 01:04 조회81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17조 김윤정, 김지은, 박서연, 이서연, 이서정, 유지원, 허유진, 한수빈 담당 인솔교사 백정원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수업을 하기 딱 좋은 선선한 날씨였습니다. 햇빛이 강하지 않고 바람이 선선하게 불었습니다. 오늘의 스포츠 수업으로 수영을 했습니다. 어제의 수업으로 아이들이 피곤해할까봐 걱정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제 걱정과 달리 아침에 잘 기상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아침을 먹고 8시부터 1교시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정규수업이 시작된 첫날인 어제와 달리 아이들은 해매지 않고 교실을 잘 찾아가서 원활하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소통에서도 어제보다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스포츠 수업으로는 수영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수영 수업을 한다고 했을때 아이들은 들뜬 모습을 보였습니다. 수영장에 도착한 후 수영복으로 옷을 갈아입고 안전담당 선생님들의 지도 아래 준비운동을 하고 수영을 할 준비를 하였습니다.아쉽게도 제가 물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활이여서 같이 물에서 놀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은 다른 친구들과 수영장에서 물장구를 치며 활발하게 놀았습니다. 아이들이 수영장에서 재밌게 노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저도 같이 기분이 좋아지고 즐거웠습니다.
서연(이)이는 물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이여서 친구들과 발만 담구고 놀았습니다. 수영장에 발만 담구기만 했는데 더위가 날아간다고 저에게 말하네요. 시원한 물에서 재밌게 물놀이 하는 아이들을 보니 저도 더위가 날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이 앞으로 있을 스포츠 수업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수업이 마치고 저녁식사를 한 후 수학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제 자습을 한 인원은 오늘 수학 수업을 들었습니다. 오늘부터 영어 단어시험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아침부터 틈틈히 외우고 자습시간을 활용하여 외워 단어 시험에 모두 통과하였습니다. 준비 시간안에 아이들이 열심히 집중하여 다 통과한 모습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단어시험은 매일매일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오늘 하루 아이들이 가장 재밌었던 수업에 대한 코멘트 입니다.
#김윤정 - 윤정이는 오늘 스포츠 수업에서 수영을 해서 재밌고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물에서 놀면서 더위를 식힐 수 있던 것도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Ramon이라는 랄프 닮은 쌤의 수업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면서 수업하는 방식이 좋았다고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께서 한국어를 살짝 하실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합니다. 오늘도 윤정이는 하루를 활기차게 보내고 잠자리에들었습니다.
#김지은 - 지은이는 Gill이라는 원어민 선생님이 하시는 수업이 오늘 가장 재밌었다고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들이 모르는 것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좋았다고 합니다. 스포츠 수업을 할 때 지은이가 맨 처음 발만 담군다고 하다가 물에서 노는 것이 재밌었는지 옷을 다 갈아입고 본격적으로 수영을 했습니다. 친구들과 수영을 할 때즐겁고 재밌었다고 합니다. 지은이는 아픈 곳 없이 하루를 마무리 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박서연 - 서연이는 오늘 맨 마지막 수업에서 한 Ramon 쌤이랑 했던 수업이 제일 즐겁고 재밌었다고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께서 수업을 영어를 즐겁게 가르치기 위해서 아이들과 소통을 계속 하시는 부분들도 좋았다고 합니다. 서연이는 배 아픈것도 거의 없어졌고 친구들과 수다를 떨다가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제가 내일 아침에 다시 한 번 상태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서연 - 서연이가 오늘 수업 중에 제일 재밌었던 수업은 스포츠 수업에서 했던 수영이라고 합니다. 비록 서연이가 수영장에 들어가서 놀지는 못했지만 발만 담그고 놀아도 나름대로 재밌었다고 합니다. 서연이는 로컬 선생님들과 하는 1:4 수업에서 게임을 했는데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생각보다 수업이 힘들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서연이는 생리통 때문에 배가 아프다고 하는데 내일 아침에 상태를 다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연이에게 편지는 잘 전달 되었고 서연이가 사진 찍는 것을 조금 부끄러워 합니다.
#이서정 - 서정이가 오늘 수업에서 가장 즐거웠던 수업은 1교시였던 Ramon 선생님의 수업이 가장 유쾌하고 재밌었다고 합니다. 재치있는말과 센스로 수업을 이끌어 나가면서 수업시간인 1시간 20분이 빨리 지나갔다고 합니다. 서정이는 내일도 빨리 Ramon 선생님을 보고싶어합니다. 서정이는 방 친구들 뿐만 아니라 수업을 같이 듣는 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지면서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 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유지원 - 지원이는 오늘 CIP수업에서 러브레터를 만든 것이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지원이는 스포츠 수업시간에 수영을 같이 수업을 듣는 친구들과 수영장에서 재밌게 물놀이를 했습니다. 친구들과 수영장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면서 즐거운 물놀이를 했습니다. 지원이는 다음날 컨디션 조절을 위해 하루를 일찍 마감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허유진 - 유진이는 오늘 스포츠 시간에 다 같이 수영을 해서 즐거웠다고 합니다. 선생님들도 너무 재밌고 친구들과 같이 공부를 잊고 신나게 놀 수 있었던거 같아 좋았다고 합니다. 영국 선생님과 했던 수업에서 발음에 대해 집중적으로 수업을 해주셔서 좋았다고 합니다. 평소에 발음을 체크해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 발음을 바로 잡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한수빈- 수빈이가 가장 좋았던 수업으로는 스포츠 수업에서의 수영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영을 할 때 선생님들과도 같이 물속에서 놀면서 선생님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합니다. 수빈이는 밥도 가리는 거 없이 항상 맛있게 잘 먹고 지내고 있습니다. 수영 수업 후 수업시간에 힘들었을텐데 단어도 잘 외우고 수업도 열심히 들어주면서 수빈이는 오늘도 선생님에게 힘이 되는 하루를 선물해줬습니다.
댓글목록
이서연님의 댓글
회원명: 이서연(leesy2004) 작성일
안녕하세요?
서연이가 수영을 좋아하는데 안타깝네요~
그래도 나름 친구들과 재밌게 잘 지내는거 같아 좋아 보이네요.
하루하루 캠프앨범과 다이어리를 기다리고 보는게 저의 하루 일과가 되었네요.
알찬 내용과 즐거워 보이는 아이들사진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8s) 작성일안녕하세요 어머님^^ 서연이 인솔교사 백정원입니다. 앞으로 스포츠 수업이 많이 남아 있으니깐 서연이도 재밌게 수영을 즐길 수 있을겁니다~ 앞으로도 서연이의 예쁜 사진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한수빈님의 댓글
회원명: 한수빈(msho33) 작성일
안녕하세요~~ 수빈이 엄마입니다
아이만 맞겨두고 이제서야 감사의 글을 올리네요
수빈이가 두번째 싱가포르 캠프라 걱정이 조금 덜해요
선생님이 많이 보살펴 주시고 챙겨주셔서 걱정없어요
수빈이가 다른 친구들과 모두 친해졌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8s) 작성일어머님 안녕하세요^^ 수빈이는 친구들과 아주 잘 지내고 있습니다. 수빈이가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고 선생님 말을 너무 잘들어서 예쁩니다~ㅎㅎ 한국에 돌아가기 전까지 잘 보살피고 챙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