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805] 영국 명문사립 2주 영어캠프 남학생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8-06 08:06 조회18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김구준 김도엽 김설우 김시윤 김영서 김준혁 박선후 박승우 박은환 백종현 서재윤 서준표 이유승 최주찬 하성범 한덕규 인솔교사 이상범 강소희 윤하림 입니다.
오늘은 홈스테이가 아닌 기숙사에서 처음으로 잠을 자고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아침 식사도 항상 홈스테이 집에서 하다가 학교 아침 급식을 처음으로 먹어보게 되었는데 아이들은 아침이 너무 맛있다며 대부분 좋아하는 반응이었습니다.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와는 다르게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메뉴들이 나오기 때문에 만족해하는 아이들을 보니 저희 인솔 선생님들도 마음이 많이 놓입니다.
아침 식사를 맛있게 하고 아이들은 어김없이 오전 수업에 참석했습니다. 지난번 수업에서 학교 내부 혹은 외부에 나가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이 있다는 소식을 들은 우리 아이들은 쉬는 시간 30분 마저도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느라 바쁜 모습이었습니다. 발표에 쓸 포스터를 직접 그리기도 하고 대본을 짜기도 하며 바쁘게 준비하는 아이들이었습니다. 강당에서 다른 반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대본을 수준급으로 잘 썼고 예상을 뛰어넘는 영어 실력으로 발표를 이어나갔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 현지 선생님들이 기습으로 하는 질문에도 아이들은 당황하지 않고 대답을 하는 모습을 보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이후에도 오늘은 외부 활동 없이 학교에서 수업과 social time을 즐겼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외국인 친구들과 많이 친해져 만나면 서로 일면식이 없는 자신의 친구들을 소개해 주기도 하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공유하기도 하고 서로를 칭찬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깊은 대화는 통하지 않더라도 외국인 친구들과의 교류가 너무 신기하고 마냥 재미있나 봅니다.
오늘 저녁 식사 시간에는 아이들이 홈스테이 집에서부터 먹고 싶었지만 물어보기가 걱정되어 참고 있었던 컵라면을 마음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컵라면을 먹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급식을 먹고 컵라면을 또 먹기도 하고 컵라면만 먹는 아이들도 있었고 급식으로만 배가 차서 급식만 먹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다 같이 모여 컵라면을 먹고 공용으로 쓰는 공간의 뒷정리까지 너무 깔끔하게 하여서 우리 아이들의 인성에 또 한 번 감탄했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서로 많이 친해져 라면을 많이 가져온 친구들이 없는 친구들을 나눠주기도 하며 라면 하나로도 너무 행복해 하는 아이들이 너무 귀엽습니다.
맛있게 저녁을 먹고 나이트 액티비티로는 학교 내에서 캠프에 참가한 모든 팀들이 다 같이 브루마블 실사판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게임 시작 전 말로 게임 룰을 설명 듣고는 이해하지 못했다는 친구들이 대부분이었지만 게임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룰을 터득하고 재미있게 즐기는 모습을 목격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현지 선생님들과 외국인 친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는데 원활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아이들을 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내일은 케임브리지로 액티비티를 나가게 됩니다. 기숙사에서 친구들과 다 같이 자며 많이 신이 난 아이들이지만 오늘 밤만큼은 많이 푹 자길 바라며 내일도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았으면 하는 마음뿐입니다. 여태까지 액티비티를 나가는 모든 날들의 날씨가 너무 좋았었는데 내일도 날씨 운이 우리 아이들 편이길 바라며 오늘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래는 학생별 개인 코멘트입니다.
김구준
구준이는 오늘 설문조사 수업 후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친구들에게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아하는 음식과 음식점의 이름 등등을 바탕으로 영어로 설명하며 한 조를 이룬 친구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도엽
도엽이는 오늘 설문조사 수업 후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친구들에게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본 여자 친구와 대화도 나누며 열심히 준비하고 발표까지 멋지게 완수하였습니다.
김설우
설우는 오늘 설문조사 수업 후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친구들에게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어로 과제를 준비하고 또 발표까지 하면서 영어로 말하기가 전보다 훨씬 수월해진 모습입니다.
김시윤
시윤이는 오늘 수업을 듣다 보니 점점 더 수업이 재미있고 즐겁다고 하였습니다. 표정도 더 밝아지고 친구들과 대화도 많이 하며 행복하게 캠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나이트 엑티비티 에서는 친구들을 이끌고 여러 게임에 참여하며 리딩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김영서
영서는 누구보다 캠프에 잘 적응하고 수업도 잘 듣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 친구들과도 친해지고 대화하는 모습이 늘고 있어 앞으로의 캠프 생활이 더욱 기대가 되는 영서입니다.
김준혁
세심한 성격의 준혁이는 수업 준비며 방 정리까지 알차고 멋지게 하며 즐거운 캠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의 관계도 원만하게 잘 지내며 수업도 열심히, 여러 엑티비티 활동도 열심히, 쉬는 시간 공차기도 열심히 하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박선후
선후는 오늘 설문조사 수업 후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반 친구들에게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외국 친구들에게 자신감 있게 자신의 조사 내용을 발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계속 되는 캠프 생활 동안 더욱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박승우
승우는 설문조사 수업 후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반 친구들에게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줍은 듯한 모습이었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멋지고 당당하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친구들의 호응도 상당하였답니다.
박은환
은환이는 언제나 웃는 모습으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며 멋진 모습으로 캠프를 참여하고 있습니다. 수업과 엑티비티, 친구들과의 시간 등등 모든 활동에 있어 최선과 진심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며 캠프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백종현
종현이는 오늘 엑티비티 시간에 여러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하며 분위기를 주도하고 분위기를 업 시키는 역할을 담당 했습니다. 이런 시간들을 통해서 더욱 영어 말하기가 자연스레 늘고 수월해지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서재윤
재윤이는 우리 캠프의 반장으로 뽑혀 여러 친구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도우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외국 선생님들과 대화도, 질문도 많이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어 듣기와 말하기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준표
준표는 오늘 조금 감기 기운이 있어 약을 먹고 오전에 조금 쉬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에는 훨씬 나아져 다시 수업을 듣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이트 엑티비티 시간에는 누구보다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즐거운 캠프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유승
분위기 메이커 유승이는 설문조사 수업 후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반 친구들에게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찌나 자신감있고 멋지게 잘하던지 아이들의 박수를 받으며 들어오던 유승이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최주찬
주찬이는 항상 모범이 되는 모습으로 멋지게 캠프를 소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캠프 내에서도 인기도 많습니다. 활발한 영어 사용을 통해 남은 기간도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하성범
성범이는 오늘도 역시 미소를 품은 모습으로 즐겁게 캠프를 소화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러 친구들과의 관계도 특별히 좋고 그런 매너있는 모습 덕분에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한덕규
덕규는 오늘 수업도 열심히 듣고 친구와 함께 산책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엑티비티 시간에는 친구와 함께 열심히 몸을 쓰고 땀을 흘리며 최선을 다해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잔잔하지만 강하고 부드럽게 캠프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