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호주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호주

캠프다이어리 호주

[200214] 호주 사립학교 스쿨링캠프 인솔교사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0-02-14 21:19 조회2,225회

본문

안녕하세요, 호주캠프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폭우로 인해 휴교령이 내렸고 오늘은 학교를 쉬는 날입니다. 오늘도 평소와 같은 시간에 기상하여 아침을 먹으러 카페테리아로 향하였습니다. 비가 많이 내렸던 며칠동안과는 다르게 오늘 아침은 거짓말처럼 너무나 파랗고 화창한 하늘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선생님, 학교에서 휴교 취소하면 어떻게 해요?”라며 학교를 가게 될까봐 걱정어린 모습도 보였습니다.ㅎㅎ 아침으로는 해쉬브라운, 베이컨, 토스트, 시리얼, 된장국, 요플레, 과일이 나왔고 아이들은 각종 잼과 소스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운 아이들은 방에서 준비를 하고 쉬다가 대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다같이 모여 교실로 향하였습니다.

 

교실에 모여 CA를 하였습니다. 오늘의 CA는 “PHOTO CUBE”만들기로 8개의 정육면체를 이어 큐브를 만들고 원하는 사진을 오려 붙인 후 블록을 움직여가며 그림을 맞추는 것입니다. 만들기에 앞서 먼저 영상을 보여준 후에 재료를 나눠주고 꼼꼼하게 설명하며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중간중간 돌아다니며 다른 부분이 있는 아이들은 확인하여 바로 잡아주어가며 PHOTO CUBE를 만들어갔습니다. 중간에 있었던 Morning Tea TIme에는 춘권이 나와 아이들은 매콤달콤한 칠리소스에 찍어 맛있게 간식을 먹었습니다. 잠시 쉬는시간이 끝난고 돌아와 만들던 PHOTO CUBE를 마저 완성하였습니다.

 

CA가 끝난 후에는 카페테리아로 향하여 점심으로 비프볶음면, 파스타, 감자튀김, 샐러드, 익힌 야채, 과일 등을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아이들은 다시 교실로 도착하여 육하원칙에 대해 영어로 배워보았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를 when, where, who, what, how, why로 영어로 배운 후에 자신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회상하며 각자 자신의 힘으로 문장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돌아다니며 아이들이 모르는 단어나 문장구조를 알려주셨기 때문에 아이들도 스스로 문장을 척척 적어내려갔고 다 적은 후에는 앞에 나와 발표를 해 보았습니다.

 

육하원칙에 대해 배운 후에는 “알라딘”을 보았습니다. 간단한 과자를 오물거리며 집중하여 영화를 본 후에 저녁을 먹기 전까지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으로는 타이 그린커리와 감자요리, 야채, 샐러드, 과일, 푸딩이 나왔고 김치도 나와 아이들은 김치를 듬뿍 담아 밥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녁을 먹은 후에는 오늘 본 영화에 대해서 배웠던 육하원칙을 활용하여 줄거리나, 느낀점을 써 감상문을 작성하였습니다.

 

감상문 작성이 끝난 후에 서퍼로 초코쿠키와 수박, 청포도, 우유를 먹었습니다.

오늘도 알찬 하루를 보낸 아이들은 씻고 잘 준비를 마친 뒤 내일 갈 액티비티를 기대하며 눈을 감았습니다. 내일 액티비티는 <웻 앤 와일드>로 워터파크를 가는 날입니다. 며칠간 비가 와서 습하고 더웠던 아이들은 내일 워터파크를 간다고 굉장히 기뻐하였습니다. 항상 안전에 유의하여 재밌게 다녀오겠습니다.

 

*폭우에 따른 휴교로 걱정하실까 싶어 오늘 앨범에는 화창했던 오늘의 하늘사진을 넣어보았습니다^^

댓글목록

성예원님의 댓글

회원명: 성예원(yoon3635) 작성일

휴교령까지 내렸다해서 걱정했는데 다행이네요..
휴교령은 어쩔수 없지만 정규수업이 9일이란걸
몰랐어요..
아이들 남은시간 보고,느끼고,체험할수 있도록
애써 주세요~
아이들이 정말 좋았어요 또 가고 싶어요 느낄수
있게 해 주세요~~
선생님한테는 최선을 다하고 계신데 괜시리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우리 아이들 선생님 남은 시간 화이팅 할게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0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예원이 어머님~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다행이 휴교일부터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ㅎㅎ 예원이가 남은시간 친구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희재님의 댓글

회원명: 남희재(paul7280) 작성일

육하원칙 중요하지요. ㅎ 두번째 영화로 알라딘을 봤군요. 희재와 같이 봤던 영화이지요. 선생님의 수고에 고맙습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0w)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희재 아버님~ 인솔교사 이서현입니다
다시 보는 영화임에도 아이들이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